MY MENU

샘플메뉴1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나누미

언론보도 게시판

제목

2021.03.12 / “코로나19로 힘겨운 노숙인에게 예수 사랑 나눠요” / 아이굿뉴스

작성자
나누미
작성일
2021.03.19
첨부파일0
조회수
1199
내용

아래의 기사원문 주소를 클릭하시면 신문사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사원문 : http://www.igood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65810




“코로나19로 힘겨운 노숙인에게 예수 사랑 나눠요”


이인창 기자 / 승인 2021.03.12 17:14



백석총회, 지난 11일 서울역 노숙인 위한 나눔 사역 펼쳐


                              백석총회 임원회는 사단법인 나누미와 함께 지난 11일 서울역 인근 따스한채움터를 방문해 서울역 노숙인과

                              쪽방주민들을 위해 식사와 방역물품을 전달했다.


예장 백석총회(총회장:장종현 목사)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서울역 거리 노숙인과 쪽방주민들을 위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었다.


백석총회 임원회는 지난 11일 서울역 인근 무료급식소 따스한채움터를 방문해 노숙인 돌봄 사역을 펼치고 있는 사단법인 나누미(이사장:박성암)와 함께 따뜻한 한 끼 식사와 KF94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선물로 전달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서울역 무료급식소는 자원봉사자와 후원금이 크게 감소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에는 30여명 노숙인 확진자까지 발생해 사역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백석총회의 이번 나눔은 큰 도움이 됐다. 특히 KF94 마스크는 노숙인들이 무료급식소에 출입하기 위해 필수 물품이다.


1부총회장 정영근 목사는 백석총회가 지향하고 있는 개혁주의생명신학의 7대 실천운동 중 나눔운동이 절실한 코로나19 시대를 보내고 있다. 도움의 손길을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작은 정성을 더할 수 있어 기쁘다사단법인 나누미의 사역에 교단 교회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2부총회장 김진범 목사는 코로나19 때문에 노숙인들이 더욱 어려운 현실에 마주한 것을 보면서 작은 정성이라도 교단 차원에서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 특히 우리 교단에 속한 목사님께서 오랫동안 노숙인 사역을 하시는데 노고를 치하하며 총회가 더 돕겠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나누미를 설립한 백석총회 소속 박종환 목사와 김해연 사모는 1999년부터 22년째 노숙인들과 쪽방 주민을 위한 섬김 사역을 펼쳐오고 있다. 4년 전부터 아들 박성암 이사장까지 합류해 거리 노숙인을 향한 섬김과 헌신에 동참하고 있다.


박성암 이사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교회뿐 아니라 총회 역시 재정적으로 어려울 텐데, 총회 임원회가 노숙인들을 생각해 선물까지 준비해주어서 정말 감사하다이번 총회가 보여준 예수 그리스도의 나눔이 상생하는 세상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백석총회는 코로나19 때문에 국내 혈액 공급에 큰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실태를 확인하고, 교단 차원의 대대적 헌혈운동을 전개한다. ‘백석생명나눔헌혈팀을 조직하고 교단 산하 7천여교회 150만 성도들과 함께하며, 고난주간을 맞아 오는 291차 헌혈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인창 기자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