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샘플메뉴1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나누미

지역복지사업

지역복지사업

나누미는 소재 지역은 물론, 인근 지역의 공공기관, 복지기관, 사업체, 종교기관 등의 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역 내의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지원하고, 지역행사 등을 개최하여, 복지증진 및 지역 문화 수준의 성장을 도모합니다.

지역행사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나눔 행사’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행사 개최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여, 음악회, 캠프, 체육대회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 관련 행사를 추진하고.
빈곤층을 위한 삼계탕데이, 짜장면데이 등의 '푸드나눔행사', 생필품, 식자재, 의류 등의 물품을 나누는 '나눔행사'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한, 취약계층의 생계지원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합니다.

자원 연계 및 협력사업

“혼자가 아닌, 모두가 함께 할 때, 그 효과는 배가 됩니다.”

‘1+1+1=3’ 이라는 산술적인 계산이 아닌, 시너지효과로 인하여, ‘1+1+1=10’이 될 수 있습니다.

사회에는 공공기관을 비롯하여, 많은 기업과 학교, 단체, 종교시설, 복지시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기관들은 서로 가지고 있는 강점들이 있으며, 그 강점들을 합쳐서, 지역사회를 위하여 활용할 때,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은 물론, 지역사회의 복지 및 문화예술 등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본 법인은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사례관리

“1,000명의 사람이 있다면, 1,000가지의 사연이 있습니다.”

서울역 및 인근 지역의 거리노숙인, 인근 지역의 쪽방촌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많이 계십니다. 수천명의 사람들은 각자의 상황과 환경이 동일할 수는 없습니다.
각각의 사연을 가진 분들에게 적합한 지원, '사례관리'를 통하여 지원하고있습니다.
각각의 사례를 개인의 필요와 상황에 맞도록, 급식, 물품지원, 세탁방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있으며, 그들의 생존권과 기본권을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의 자원, 기관 및 단체들과 협력을 통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하여, 그들의 삶의 질 향샹을 도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