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샘플메뉴1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나누미

언론보도 게시판

제목

2016.12.06 / 서울역 노숙인 겨울나기 ‘나눔음악회’ / 기독교연합신문

작성자
나누미
작성일
2016.12.15
첨부파일0
조회수
1354
내용

아래의 기사원문 주소를 클릭하시면 신문사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사원문 http://www.igood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51582



서울역 노숙인 겨울나기 ‘나눔음악회’


[1368호] 2016년 12월 06일 (화) l 이석훈 기자l shlee@igoodnews.net


사단법인 나누미, 오는 13일 19시 백석아트홀

 

사단법인 나누미가 주최하는 서울역 노숙인 겨울나기와 자활사업을 위한 ‘나눔 음악회’가 오는 13일 오후 7시 서울 방배동 백석아트홀에서 열린다.

크리스마스 콘서트이기도 한 이버 나눔음악회에는 바이올린 곽안나 교수와 테너 백인수 교수를 비롯해 김민정 이상연 정혜욱 류경혜 임승종 김희석 김정훈 곽은주 백반종 최민호 최원석 교수 등 백석대학교 음악대학원 교수들이 출연해 연주를 펼친다.

특별히 이번 공연에서는 아이돌 그룹 ‘구구단’이 특별출연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사단법인 나누미는 1999년 9월 2일 설립하여 현재까지 노숙인들과 쪽방 거주인 등의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나눔공동체를 전신으로 하고 있다. 특별히 서울시의 법인 인가를 취득하여 2014년 6월에 법인을 설립했다.

이번 공연은 티켓 판매 형식이 아니라 모금함에 헌금하는 형식으로 모금액 전액을 사단법인 나누미에 전달하게 된다.

이번 연주회에 나서는 곽안나 교수는 “남들이 하지 못하는 일을 10년 넘게 해 오고 있는 나눔공동체에 빚진 마음이 있었는데 매년 연말을 맞아 이런 기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표현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면서 “몸으로 봉사하지 못하는 분들도 이번 음악회를 통해 사랑의 빚을 갚기 바라며 많은 후원의 손길로 이어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나누미의 전신인 나눔공동체는 IMF 금융위기 이후 직장을 잃고 가정을 떠나 서울역 주변으로 몰려든 노숙인들을 위해 마음을 같이하는 교회·단체들과 힘을 합하여 매일의 급식 뿐 아니라 장기적인 대안을 수립하여 자활할 수 있도록 돕는 모두가 행복해지는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 섬기는 단체이다.

이석훈 기자  shlee@igoodnews.net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