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샘플메뉴1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나누미

활동사진 자료실

제목

2019년도 4/4분기 / 복지사업 4. 지역복지사업 - 자원 연계 및 협력사업, 사례관리

작성자
나누미
작성일
2020.01.15
첨부파일0
조회수
480
내용

2019년도 4/4분기 / 복지사업 4. 지역복지사업 - 자원 연계 및 협력사업, 사례관리


"나누미"는 법인 소재 지역과 더불어, 인근 지역의 공공기관, 복지기관, 사업체, 종교기관 등의 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역 내의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지원하고, 지역행사 등을 개최하여, 복지증진 및 지역 문화 수준의 성장을 도모합니다.



자원 연계 및 협력사업 -  “혼자가 아닌, 모두가 함께 할 때, 그 효과는 배가 됩니다.”


 ‘1+1+1=3’ 이라는 산술적인 계산이 아닌, 시너지효과로 인하여, ‘1+1+1=10’이 될 수 있습니다.

  사회에는 공공기관을 비롯하여, 많은 기업과 학교, 단체, 종교시설, 복지시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기관들은 서로 가지고 있는 강점들이 있으며, 그 강점들을 합쳐서, 지역사회를 위하여 활용할 때,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은 물론, 지역사회의 복지 및 문화예술 등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본 법인은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사례 관리


“1,000명의 사람이 있다면, 1,000가지의 사연이 있습니다.”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한 분 한 분 만나다보면, 식사해결, 주거문제 등의 일반적이고, 공통적인 문제들도 있지만, 대인관계, 정서 및 심리적인 문제, 질병 등의 건강상의 어려움 등 개별적인 어려움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에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하기 위하여, 사례관리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지역사회의 자원 및 기관들을 연계하여,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